영어

[영어] 단순 과거(Past simple)와 과거 진행형(Past continuous) 사용법

트리스탄1234 2024. 3. 6. 05: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Good Morning~~~~ 입니다.

 

간밤에 잠들은 잘들 주무셨죠?

오늘 포스팅은 간만에 문법~~~~

 

문법 중에서도 쉬운 단순 과거(Past simple)와 과거 진행(Past continous)의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께요... 잘들 아시고 계시겠지만. ㅎㅎ remind 차원에서

 

그럼 우선 단순 과거를 보면

단순 과거는 과거에 일어난 사건을 단순히 시간 순서에 따라 나타낼때 사용을 하는데요.

 

예문을 통해서 보면.

I stopped working, and then i ate lunch

나는 일하는걸 멈췄고 그리고 나서 점심을 먹었다...(앞의 행동과 뒤에 행동 사이에 컴마 ","꼭 찍어야되요)

 

We watched television after we arrived

우리는 도착 하고 나서 텔레비젼을 봤다..

반응형

 

타임라인을 통해서 살펴 보면....아래 문장과 위의 그림을 살펴 봅시다.

They played tennis in the morning, and then He fell on his way home.

그들은 아침에 테니스를 쳤고 그는 집에 돌아 가는 길에 넘어졌다.

 

테니스를 치고,, 가다가 넘어졌죠? ^.^ 단순히 시간상 나열을 하는거죠?

 

두번째 과거 진행형을 살펴 봅시다.

과거 진행형을 과거의 특정 기간에서 특정 기간 동안 진행이 되는 일을 설명할때 사용을 하거든요.

 

우선 아래 예문을 보시죠.

I was working in Spain this time last year.

나는 지난해 이맘때쯤 스페인에서 일하고 있는 중이었다.(지난해 이맘때라는 기간동안)

 

We were watching televison at 9 o'clock last night

우리는 지난밤 9시에 TV를 보고 있었습니다. (9시라는 시간동안. 아마 8시에 10시 사이동안)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타임라인을 통해서 다시 살펴 볼까요? ^.^ 위의 그림과 아래의 문장을 살펴 보세요.

They were playing tennis at 11o'clock this morning.

그들은 오늘 아침 11시에 테니스를 치고 있었다(11시 전후로 테니스를 치고 있었다라는 애기죠)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영어 문장이나 말할때에는 보통 단순 과거와 과거 진행형을 섞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섞어 쓸때 보통은 ~ 하는 중에 ~ 했다 라는 표현을 할때 많이 사용을 하거든요.

 

아래 문장을 보시죠

I ate lunch while I was working at my desk.

나는 내 책상에서 일하는 동안 점심을 먹었다(일하는 중에 점심을 먹었죠?)

 

We were watching television when you rang.

우리는 니가 전화할때 TV를 보고 있는 중이었다...( TV 보는 중에 너가 전화를 했죠)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다시 타임라인상에서 보면 위의 그림과 아래의 문장을 살펴 보세요.

They were playing tennis when he fell.

그들이 테니스를 치는 중에 그는 넘어 졌다...(단순 과거는 과거 진행형의 일부 시점에 일어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럼 두개를 섞어 쓸때, 어떤게 먼저 오고, 어떤게 나중에 올까요?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어느것이나 먼저 올수 있어요..

 

예문을 보면.

I had a coffee while I was waiting for train.

나는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커피를 마셨습니다.

 

While I was waiting for the train, I had a coffee.

그차를 기다리는 동안, 나는 커피를 마셨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컴마 ",'가 들어가야 한다는 겁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바이~~~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