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2 9

[AWS] Kubenetis Cluster AWS 클라우드에 구축 하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이번 포스팅은 kUBENETIS Cluster를 AWS Cloud에 구축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Cluster 구성은 Controller Node 1개와 Worker Node 2개를 VM기반으로 구성 하는 방법 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Node VM(Virtual machine) 준비 Kubernetes 클러스터 구성을 위한 Node VM들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모든 VM 노드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 Public IP Address를 가진 구성으로 만듭니다. 구성할 Node들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Node nameOSNode typeVPCPublic IPStorage k8s-controlplane Ubuntu Serve..

[영어] Acid test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좋은 아침 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관영어구 표현 하나 포스팅 해볼께요 ^.^ 오늘의 표현은 'acid test' 입니다. acid= 산성,,,,test=시험 이어서 우리말 그대로 번역을 해버리면 '산성 테스트'라는 의미가 되는데요.. 실제로 사용되는 의미는 '엄밀한 시험' 정도로 사용을 하면 될거 같아요. 먼저 이 관용어구의 기원을 보면요. 미국의 1850년대 금광 업자들이 금인지 아닌지를 최종 판명할때 질산을 가지고 금인지를 판별을 했다고 합니다. 산성 테스트를 거쳐서 진짜 금이라고 판단이 되면 돈이 되는거고, 아니면 쓰레기가 되는 것이이죠. 그래서 acid test에 신중을 기할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럼 acid test를 사용한 예문을 좀 살펴 볼까요? ^.^ Jus..

영어 2024.02.27

[AWS] Route53과 도메인 및 인증서 생성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오늘 포스팅은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중 Route53을 이용해서 도메인을 발급 받고 AWS Certificate Manager 서비스로 인증서를 발급하여 등록한 도메인과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도메인 등록하기 1-1. 개별 도메인 발급을 위하여 Route53 서비스로 이동한다. 1-2. Registered domains 메뉴로 이동 후, Register Domain 버튼을 클릭한다. 1-3. 도메인과 비용이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검색창에서 .click를 입력하여 선택창에서 클릭한다. 반드시 .click 루트 도메인을 선택하여 도메인 발급비용을 줄인다. 1-4. 도메인은 전세계적으로 유일한 이름으로 개별 입력한 후, Check 버튼을 ..

[영어] 엎친데 덮친격을 영어로 하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좋은 아침 이네요... 날씨도 많이 따뜻해 진것 같아요. 다시 자전거를 타도 될만큼. ㅎㅎ 오늘은 오래간만에 관여어구 표현을 하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늘의 표현은 "엎친데 덥친격"을 영어로 하면 어떻게 될까요? ^.^ "add insult to injury" 입니다. 말그대로 직역을 해보면 "상처에 모욕을 더하다"라는 의미 인데요.. 간만에 기원을 찾아 보면 ^.^ 기원전 1세기에서 부터 유래를 하는데요. 로마 마 작가 파에드루스가 이솝 우화 "머리 없는 사람과 파리"의 그의 번역의 한 구절에서 부터 시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우솝 우화를 간단히 애기해 보면 대머리의 사내가 있었다고 하네요. ㅎ 그런데 파리가(아마 모기가 맞는거 같은데) 대머리를 물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

카테고리 없음 2024.02.20

[영어] 비교급과(Comparatives)와 최상급(Superlatives)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좋은 아침 입니다. 오늘은 비교급과 최상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1. 우선 비교급(Compatatives)는 두개의 사람이나 물건을 비교를 할때 사용을 합니다. 예문을 보면 My new phone is smaller than my old phone. 내 새폰은 옛날 폰보다 더 작아... The film is more exciting than the book. 그 영화는 책보다 흥미롭습니다. He’s better than me at tennis. 그는 나보다 테니스를 잘해요. 그럼 사용 형식을 살펴 볼까요? 비교급은 보통 형용사에 -er를 붙여서 사용을 하거나 more를 붙이는 방법을 사용 합니다. 예문을 보면 David is older than Juan. 비교급을..

영어 2024.02.14

[영어] 분사 연습하기(Participles Exercise)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설 연휴는 다들 잘보내셨는지요? 다들 그렇겠지만 저도... 운전만 12시간 이상해서 무지 피곤하네요. 또 연휴가 지나고 하루가 시작되네요. 오늘은 간만에 분사와 관련된 문제 풀어 보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우선 아래 내용을 읽어 주시고 문제를 풀어 보세요 ^.^ 분사는(participle)은 현재 분사, 과거 분사, 완료 분사가 있는데요. ^.^ 갑자기 문법 애기를 하려니 좀 어려워 지는 분위기 인것 같기는 한데...ㅎㅎ 그냥 한번 읽어 보세요. 현재 분사는 동사원형에 ing를 붙여서 능동형태 (스스로 하는) 그리고 진행형의 의미를 가지는 형용사로 사용이 되는데요..예를 들면 Look at the reading boy. 책읽는 소년을 보세요(소년이 책일 스스로 읽고..

영어 2024.02.13

[영어] Fill in Fillout Fill up의 차이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요즘 날씨가 좀 누그러 지는것 같네요... 봄의 기운이 찾아 오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Fill로 시작하는 동사구 3개를 포스팅 해보고 합니다. 조금 헷갈리는 것들로만 ^.^ Fill in ~을 채우다.. 첫번째 Fill in 입니다. 많이들 들어 보셨죠.... Fill In은 어떤 양식 중에서 일부분 즉 빈칸이나 특정 질문에 대한 답을 채우라는 의미로 사용을 합니다. 예문을 보면 Fill in the blanks. 빈공간을 채우세요(답을 적으세요) Fill in your answer on the space before the numbers 숫자 앞에 빈칸에[ 답을 기입 하세요. Fill out ~(양식을) 작성하다. 두번째 Fill out입니다. Fill in과의 차이는 Fil..

영어 2024.02.01
728x90